정보

창문형 에어컨 비올 때 사용 가능한가요?

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 2021. 7. 27.

창문형 에어컨 비올 때 사용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폭염으로 많은 분들이 창문형 에어컨에 관심이 많으실텐데, 창문에 설치하고나면 비올 때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서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창문형 에어컨 비올 때 사용 가능 여부

기본적으로 창문형 에어컨은 창문의 틀을 기준으로 실내쪽 으로 설치를 하게 됩니다. 돌출되는 부분이 방 안쪽(실내)로, 방 바깥쪽(실외)으로 제품이 튀어나오지 않습니다.  

제조사에서도 방수가 가능하도록 제품을 제작하기 때문에 비오는 날씨에도 문제없이 창문형에어컨 작동이 가능합니다.   

 

 

창문형 에어컨 추천 TOP2

설치형 에어컨이 아닌 창문형 에어컨은 아직은 생각보다 낯설기 마련입니다. 냉방에 대한 의심과 전기요금에 대한 걱정 등이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걱정을 단번에 해결해줄 창문형 에어컨 TOP2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

 

2. 삼성 윈도우핏 창문형 에어컨

 

창문형 에어컨 단점

창문형 에어컨이 기존 설치형 에어컨보다 모든 면에서 장점밖에 없다면 모든 사람들은 설치형 에어컨을 쓸 이유가 없습니다. 그만큼 창문형 에어컨에도 단점은 존재하는데요, 어떤 단점들이 있는지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1. 아무리 조용해도 어쩔 수 없는 소음은 있습니다. 
2. (설치형)벽걸이 에어컨 대비 높은 전기요금(+10~20%)

 

오늘은 정말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있는 창문형 에어컨을 비오는 날씨에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해봤습니다. 무더위에 많은 분들이 창문형 에어컨을 사용하고 있는데, 비올 때 걱정하지 말고 창문형 에어컨을 틀어도 된다는 것으로 마무리하겠습니다. 많은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