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

갤럭시 에어팟2 최대볼륨 문제 해결방법

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ㅤ 2019. 4. 28.

 

 

문제가 뭐야?

 

필자는 필연적으로 갤럭시를 사용해야하는 업을 갖고 있다. 

아이폰 시리즈를 사용할 수 없지만, 애플의 악세사리 또는 패드와 맥시리즈 등은 사용할 수가 있다. 

 

최근 에어팟2를 선물받은 나는 사용하고있는 갤럭시S10e와 갤럭시폴드에 에어팟을 연결해봤다.

그런데, 유튜브를 재생하면 귀청이 떨어져버릴 것만큼의 큰 소리의 음량으로 재생이 되는거다.

 

한마디로 영상 재생을 하는 순간 최대치로 설정된 음량이 기습적으로 나오는것이다. 

그런 현상은 일회성으로 발생하는 것이 아니었다. 내가 찾아낸 재현경로는 아래와 같다. 

 

 

1. 영상 일시정지 후 다시 재생하는 경우

2. 유튜브 종료 후 다시 유튜브에 들어와 영상을 재생하는 경우

3. 유튜브 영상 시청 후 다음 영상으로 자동 재생되는 경우

 


위의 경우에 정말 귀청이 떨어질 것 같은 큰 소리가 갑작스럽게 나오기때문에 해결이 시급했다. 

 

 

 

 

해결 방법

 

갤럭시를 사용하는 사람들이라면 히든 메뉴가 있다는 것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먼저 블루투스 설정은 on 후에 에어팟2를 페어링해준다. 

 

설정 > 휴대전화 정보 > 소프트웨어 정보 로 들어가서 "빌드번호" 라는 탭을 찾는다. 

빌드번호라고 적힌 탭을 다섯 번 이상 터치해준다. 

 

그러면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 되었다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다. 

다시 설정메뉴로 돌아와 가장 아래로 스크롤 한다. 개발자 옵션이라는 메뉴가 생겼을 것이다. 

 

네트워크 라는 메뉴에서 아래 두가지 옵션을 설정해준다. 

더보기

1. 절대 볼륨 사용 안함 on

2. 블루투스 오디오 코덱 : AAC로 설정(기존 설정은 SBC로 되어있을 것이다)

 

 

 

위의 두 설정을 마치고 다시 문제 되었던 현상을 재현해보니 문제가 없었던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블루투스 기능을 off 하게되면 설정한 값이 다시 초기화가 되는 경우가 있으니 

블루투스를 껐다 켠 경우라면 다시 설정을 해주면 됩니다. 

블루투스 기능을 끄지 않으면 설정은 바뀌지 않는 점도 참고하시면 됩니다.

 

 

 

대부분 에어팟2가 불량이거나 갤럭시와 호환이 좋지 못해서 해결방법을 찾지 못하고 포기하는 분들이 많다.

위의 정보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댓글

💲 추천 글